괴도군의 블로그

[개인서버구축 1탄] 서버용 컴퓨터 마련 (개인 NAS구축) 본문

#프로그래밍/개인서버구축

[개인서버구축 1탄] 서버용 컴퓨터 마련 (개인 NAS구축)

괴도군 2017. 1. 21. 2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괴도입니다.

일에 지쳐 포스팅이 많이 밀리네요..ㅎㅎ


이번에는 작년에 구입했던 공부용 서버컴퓨터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아래는 서버컴퓨터 사양입니다.

CPU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메모리


파워는 뻥파워 아니면되고..

케이스는 아무거나 튼튼한거..

마우스/키보드는 처음설치할때만 필요하니 제외였지만..

집에서 컴퓨터로 영화를 보기위해 달라고했죠ㅎㅎ

아무튼.. 대략 25만원정도에 본체구성했습니다.

(용산방문 조립pc입니다. )


선이 많이 복잡해졌는데.. 키보드 마우스 빼고나면 봐줄만합니다..ㅎㅎ


원래 피씨를 두려던 자리는 아니였는데 높이가 딱맞아서 정말 다행이네요..



설치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이런게 워낙많아서 사실 다 기억도 안나지만..ㅠ


서버컴퓨터 정보

OS : Ubuntu 16.04.1 LTS (DeskTop)

-> 리눅스의 한종류인 우분투 데스크탑버전이죠 화면이 나와야 영화를 보니깐요?!ㅋㅋ

아참.. LTS는 Long Term Support 약자로 오랜기간 업데이트 지원을 해줍니다.

이 표시가 있는 버전을 받아야 업데이트가 일찍 끊겨버리는 고생을 안합니다..

이 버전은 2021년까지 지원한다고 나와있네요~


설치내역

1. Plex 미디어 서버 

(영화감상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웹으로 어디서든 접속하면 영화 스트리밍됩니다)

2. 다른서비스들의 기반인.. Apache,MSsql,php7 (웹서버 돌릴예정이죠.. 아직도 기본페이지만 띄워놓고 있지만..ㅠ)

3. 트랜스미션 (토렌트 다운용/ 토렌트 파일만 넣어주면 다운받아주고 좋네요 역시나 웹으로 가능!)

4. OwnCloud (개인용 클라우드입니다. 무료이고.. 안드로이드 정품앱은 유료지만 다른걸로도 접속가능합니다 역시나 웹으로 가능!)

5. 마인크래프트 모바일서버..(심심해서 한번해봤습니다.. 근데 앱에서 와이파이로만 접속하게 해놔서 짜증이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