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군의 블로그

[관찰일지]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트 / 3달간 방토 씨앗부터 키우기 [2탄] 본문

#잡다한것/일상+

[관찰일지] 다이소 방울토마토 키트 / 3달간 방토 씨앗부터 키우기 [2탄]

괴도군 2019. 12. 20. 11:04
반응형

2탄

 

안녕하세요 괴도입니다.

 

방울토마토 씨앗부터 키우기 2탄입니다!

 

1탄 마지막에도 썼듯이 화분이 좁아져서 더 이상은 제대로 자라기가 어렵다고 판단!

 

(사실은 버섯포자가 이미 흙에번져서 미친듯이 자라기에.. 뿌리까지 씻어서 기존 흙을 모두 버렸습니다)

 

다이소로 다시 쇼핑하러갑니다.......

 

그리하여 구매하게된.. 베란다 상추키트 ㅋㅋ

(상추씨는 언젠가 심어야겠다... 고이보관 ..)

 

9월25일 (32일차)

 

9월25일 (32일차)

 

원래 씨가 5개인데  세달전일이라 까먹어서 1탄에서는 4개라고 썼었네요..

 

그런데 왜 상추키트에는 4개의 싹만 남았는가!

 

좁은화분이 문제였던건지.. 씨자체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방토줄기 하나가 비실비실하게 크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상추키트도 좁은것같아서 과감하게 버리고..

 

4개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사건의 발단이 될줄은.. 

 

9월 27일 (싹난지 34일차)

옮겨심은지 이틀만에 

100% 배양토에서 순식간에 뿌리를 다시 내리고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네요 ㅎㅎ

 

아참.. 아직 줄기도 약하고 흙도 많지않아서

물을 그냥 부어서 주지않고 분무기로 충분히 젖을때까지 뿌려서 줬습니다

악력기 하는 느낌..ㅎㅎ

 

10월 1일 (38일째)
10월 1일 (38일째)

 

튼튼하게만 자라다오..

 

줄기의 맨 아래에 아직도 떡잎이 있는데

이게 가장 중요하다네요.. 영양분이 거기에 다 있대요

 

저처럼 거슬리다고 뜯어버리는 가지치기하는 실수는 하지 맙시다 ㅎㅎ

알아서 나중에 말라서 떨어지네요

 

3탄을 기대해주세요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