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군의 블로그

[선인장]산세베리아 스투키 본문

#잡다한것/일상+

[선인장]산세베리아 스투키

괴도군 2016. 9. 22. 11:30
반응형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인 산세베리아 종류의 스투키입니다.

오늘 저녁먹는중 택배가 도착했네요..

그런데 상자안에 영양제가 들어있길래 아무것도 모르고 화분에 꽂아놨지요...........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이 녀석입니다..

네이버 지식인과 블로그를 찾고찾아보니..

스투키는 대부분 다습으로 죽는다고 하더라구요

영양제를 주더라도 마른영양제(?)를 줘야하고

습도가 올라가지않게 통풍이 잘되고 직사광선이 아닌 햇빛을 쬐야한다고 하던데..

물을 줄때는 흙이 흠뻑 젖도록 줘야한다네요

흙의상태,통풍상태,돌,햇빛 등등 여건이 다르지만.. 심각한 환경이 아니면

계절당 2번정도라네요.. 겨울엔 1번정도만주시구요

추위도 탄다니까 통풍,햇빛때문에 겨울엔 베란다만 내놔도 안되겠어요 ㅎㅎ 어렵죠?


이런 돌을 올려놓는것도 흙이 마르지못해서 다습으로 뿌리가 썩는다네요



꽃이 이렇게 피는거같은데...

역시 선인장꽃은 별로인가봅니다....ㅎㅎㅎㅎㅎ



이게 무슨 초보자용 식물이라고.... 

대부분 물렁물렁해지다가 말라가는 스투키사진들이 올라오는걸 보면

키우기가 어렵나봅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거대하게 자라는 모습은 못볼것 같네요


스투키는 한줄기에서 여러갈래가 뻗어 나오는식물인데..

그 잎만 잘라다가 심어서 파는게 대부분이라서

그 크기가 계속 유지되는정도라고 하네요..   

만약에 새순이 옆으로 자랐으면 싶지만 ㅠㅠ

죽지만 말고 자라다오...제발...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