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군의 블로그

[일상꿀팁] 싱크대 배수구에서 냄새날때!! 본문

#잡다한것/일상+

[일상꿀팁] 싱크대 배수구에서 냄새날때!!

괴도군 2017. 2. 8. 17: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괴도입니다.

오늘은 생활꿀팁으로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이사올때부터 싱크대를 비롯해 주변에서 냄새가 자꾸 올라와서 골치거리였는데요..

하수구청소용 가루를 뿌리고.. 닦아도보고 별짓을 다했는데 잠깐뿐이더라구요

몇일전부터는 정말 냄새가 심하더라구요..

퇴근후에 집에오면 온방에 악취가 가득했구요

그래서! 결단을 내려야했죠

사람을 부르든지, 내가 고치든지

그래서 업체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가격이..

최소5만원에서 최고 7만원까지 부르는게 값이더라구요


어쩔수없이.. 부모님찬스..ㅋㅋ

그런데 설치하는걸 자세히 지켜봤는데.. 몰라서 못한거지

제가 충분히 할수있는수준이더라구요

물론 아직 혼자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그 내용을 잊어버리기 전에 적어두렵니다 ㅎㅎ


먼저.. 준비물..

자신의 싱크대 아래찬장을 열고 배수구를 핸드폰으로 찍어둡니다!

종류가 같은걸 가까운철물점에서 구입합니다.

제가 찾아간곳은 큰것기준으로 14,000원을 달라고하네요

부모님이 단골이신곳을 갔더니 12,000원이라고 하구요(2017/2 기준)

(배수구통과 호스는 세트입니다.)


기존에 더럽고.. 냄새나던 배수구..

냄새의 원인이죠.. 바닥아래의 연결부위를 테이프로 돌돌감아놨더라구요..

다행히 물은 안샜지만 냄새는 장난아니게 올라오고 있었죠..


분리하는장면은 너무 더러워서 안찍었는데.. 

물이 안새도록 위에서부터 하나씩 해체해주시면됩니다.



1. 싱크대옆 물넘침방지호스부터 연결해줍니다.


2. 배수통과 호스를 연결해줍니다.



3. 싱크대와 배수통을 연결해줍니다.


4. 돌려서 잠구면 되는데 위에서 돌리기힘들땐 아래 통을 원래위치보다 더 뒤로돌린상태로

최대한 위에서 돌리다가 5번처럼 마지막에 잠궈주면서 원래위치로 돌리면 쉽습니다.

(혹시나 틈새가 벌어져서 물이샐수있으니 정확한위치에 연결하세요)

아참! 사진에는 없지만 냄새방지용 커버를 배수통중앙에 끼시면됩니다. 

물이 어느정도차면 알아서 내려가는 방식이죠!

5. 아래통을 잡고 원래위치로 돌리면서 완벽히 결합해줍니다.


6. 아래호스를 배수통과 연결해줍니다.

7. 배수구세트를 사시면 아래 하수구커버가 포함되어있는데 호스를 살짝연결한상태로

하수구와 연결을 시켜줍니다. 잘들어가지 않으니 뺀찌나 다른것들로 구멍위에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래 이부분에 하수구커버가 아닌 테이브만 칭칭감겨있었죠.. 그래서 냄새가 온사방에 다 퍼졌던겁니다...

그런데 대부분집들이 그렇게 시공을 해놨다고 하네요..)

깔끔하게 연결했습니다.


어우 냄새가 안나니까 살맛나네요

그리고 돈굳어서 정말 좋습니다...


굳은돈으로 가족외식을 했네요!

모두들 성공하세요!

반응형
Comments